미국 달라스 의 가볼만한 곳
가축 거래소 달라스 개요 달라스 미술관
달라스의 교육 달라스의 문화 달라스의 산업
달라스의 역사 딜리 플라자 & JFK 기념비 딥 엘럼지구
리유니언 타워 매킨니 거리 뮤지엄 에어리어
빌리 밥스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 공원 스톡야드 스테이션 마켓
식스 플로어 에이몬 카터 미술관 올드 시티 공원
웨스트엔드 역사지구 카우타운 콜로세움 킴벨 미술관
포트워스 과학사 박물관
1.가축 거래소
주소=131 E. Exchange Ave.
스톡야드 가축거래의 중심지로 다수의 사무실이 입주하고 있다. 거래소 안에는 박물관·레스토랑 등이 있으며 거래소 옆에 위치한 경매장 Auction Area에서는 실제 경매 장면을 관람할 수 있다. 소의 경매는 매주 월요일 10:00부터, 돼지는 화요일 12:00부터 시작된다.
2.달라스 개요
달라스는 1963년 11월22일 미국 국민의 신망을 한몸에 받던 젊은 대통령 J.F. 케네디가 이 도시에서 암살당한 후 전세계에 그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다.
달라스는 1841년 존 N. 브라이언이 트리니티 강 유역에 세운 교역소가 그 기원이 되었다. 20세기에 들어서면서 석유가 발견되어 오일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거대한 상업 도시로 발전하였다.엑슨·아메리카 항공·JC 페니·세븐 일레븐·GTE를 비롯한 많은 대기업들이 이 도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지리적인 이점으로 컨벤션 동원 수도 미국 전역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블랙 랜드 평원에 펼쳐진 거대한 상업 도시로 일명 'Big D'로 불리고 있다.
3.달라스 미술관
주소=1717 N. Harwood St. Dallas ☎(214)922-1200
태양빛을 효율적으로 이용한 전시가 인상적이며 동서양을 막론한 폭넓은 컬렉션으로 유명한 미술관이다. 특히 20세기 이후의 현대 미술 전시에 충실하다. 앤디워홀·로스코·프란츠 클라인 등의 대작이 넓은 전시실을 채우고 있다.
개관 시간=화∼토 10:00∼17:00, 일요일 11:00∼17:00
요금=무료, 특별 전시는 어른 $6, 어린이 $2, 노인 $4
가는 방법=Hop-a-Bus의 청색 노선을 이용하며 세인트폴 스트리트 입구에서 하차한다.
4.달라스의 교육
이 지역의 교육기관으로는 비숍 대학(1881), 달라스 침례교대학교(1898), 베일러 치과대학(1905), 남부감리교대학교(1911), 텍사스건강과학센터대학교 달라스 분교(1943, 옛 이름은 사우스웨스턴 의과대학), 달라스 대학교(1956) 엘센트로 대학(1966). 텍사스대학교 달라스 분교(1969), 리칠랜드 대학(1972) 등이 있다.
5.달라스의 문화
달라스는 오페라·발레·뮤지컬·교향악단 등의 연주회를 비롯한 문화활동으로 유명하며, 시어터센터는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설계한 유일한 극장건물이다. 달라스 북쪽에 있는 커다란 3개의 호수 주변에는 오락과 휴양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이 호수들은 달라스에 물을 공급해준다.페어 주립공원에는 코튼볼(해마다 전통적인 미식축구 경기가 열리는 곳)·뮤직 홀·자연사박물관·과학박물관·천문대·수족관·식물원 등이 있고 해마다 텍사스 주에서 가장 큰 박람회가 열리는 박람회장을 비롯하여 광범위한 오락 및 휴양 시설도 있다.
달라스에는 또한 유명한 동물원도 있다. 어빙에 있는 텍사스 경기장은 달라스 카우보이스(데식축구)팀의 본거지이고, 텍사스 레인저스(야구) 팀이 가까운 알링턴 야구장에서 경기를 한다.달라스 마켓 센터(도매 거래의 중심지)와 달라스 예술구역에 있는 조각공원은 이 도시에 줄지어 늘어서 있는 당당한 건물들 중에서도 특히 돋보이는 인상적인 건축물이다. 1856년에 읍이 되었으며 1871년에 시가 되었다.
6.달라스의 산업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대형 항공기제조회사들이 이 지역에 자리잡기 시작하자 달라스는 눈부신 성장기를 맞이했다. 뒤이어 전자제품공장과 자동차조립공장들도 잇따라 들어섰다.이 도시에는 현재 100여 개의 보험회사 본사가 있다. 달라스는 또한 미국 남서부지역의 주요한 금융중심지이며 이 지역의 출판 인쇄·광고업의 중심지이기도 하다.달라스는 컴퓨터 과학의 선두 주자인 동시에 중요한 의료중심지이며 미국 심장협회 본부가 있다. 오늘날 달라스의 산업은 식료품가공 수송장비제조·기계제조·항공기 부품제조 등 매우 다양하다.
의류제조업도 중요하며, 유통·통신의 중심지이며, 미국 육군 및 공군 물품 판매부의 세계본부도 이곳에 있다. 1973년에는 달라스-포트워스 국제공항이 건설되었다.달라스에는 1931년에 시의회 선임 사무시장 제도에 따른 자치단체가 수립되었다. 1963년 11윌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당한 현장 근처에는 존 F. 케네디 기념광장이 있다.
7.달라스의 역사
1841년에 존 닐리 브라이언이라는 사람이 트리니티 강변에 처음으로 오두막을 지었는데 여기서 생겨난 작은 마을이 도시의 시초이며 당시의 미국 부통령인 조지 미플린 달라스(1845∼49)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듯하다.푸리에주의를 신봉하는 프랑스와 스위스의 기능공들이 가까운 라 레위뇽에 이상적인 공동체를 세우려다가 실패하자, 1858년 달라스로 몰려들어 이 지역의 정착민이 많이 늘어났다. 1870년대에 철도가 놓인 뒤 달라스는 상업도시로 급속히 성장하게 되었다.거대한 도매시장이 생겨났고 시내의 소매상점들은 대부분 미국 남서부지역에 물건을 공급했다. 그 중 하나인 네이먼마커스 상점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상점이 되었다.
처음에는 목화가 마을 경제를 성장시켰지만 석유와 보험이 그 뒤를 이었다. 달라스 목화거래소는 1907년에 설립되었고, 1920년경에는 미국 목화수확량의 약 40%가 달라스 주변의 흑토지대에서 생산되었다.이후 이 도시의 경제에서 목화가 차지하는 비중은 차츰 줄어들었다. 1930년 9월 30일에 C. M. 조이너가 거대한 이스트텍사스 유전을 발견하자 이 도시에 엄청난 자본이 몰려들어 달라스는 석유산업의 중심지가 되었다.수백 개의 석유회사가 달라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굴착장비공급회사와 지질탐사회사도 많이 있다.
8.딜리 플라자 & JFK 기념비
식스 플로어의 남쪽은 딜리 플라자로 불리는 곳으로 Elm·Main·Commerce 등 3개의 차선이 합류하는 작은 델타지대이다.케네디를 태운 오픈카가 원래는 Main St.를 통과할 예정이었으나 경로를 바꿔 Elm St.를 통과한 까닭에 암살되었다는 내력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93년 11월22일 암살 30주년에 국가의 사적으로 지정되어 기념비가 세워져 있다.
남동쪽으로 위치한 공원에 콘크리트 벽으로 둘러싸인 단순하면서도 중후한 공간에 기념비가 안치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JFK 기념비이다.식스 플로어를 견학한 후에 이곳을 방문하여 케네디의 죽음을 애도하는 사람들이 줄을 잇고 있다. 기념비 옆에는 달라스 최초의 건물인 John Neely Bryan Cabin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