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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열차

프리 김앤리 2009. 2. 6. 14:32

1. 열차 스케줄 조회 (http://www.indianrail.gov.in)

2. 인도 열차에 관하여   

 

 

초특급 열차

우리나라의 새마을호 정도의 수준이라 생각된다. 인도 전 지역을 연결하고 있지는 않고 주요도시를 연결하는 열차(뉴델리에서 뭄바이, 캘커타, 보팔, 럭나우, 뭄바이에서 캘커타)로 가격이 비싸고 에어컨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식사가 제공되는 것도 있다.

 

급행열차

우리나라 기차의 무궁화호급. 익스프레스와 메일(영국식민시대 정부문서 운반 열차), 두 종류로 나뉘나 요금이나 소요시간 등 특별히 차이가 있지는 않다. 주로 장거리 운행에 이용되어 time table을 이용해 효과적인 열차를 고르면 된다.

완행 열차(Ordinary,Passenger) 보통 장거리에는 배치되지 않으며 근거리(대도시 주변 교외 연결)나 북부의 산간지방을 연결하는 열차이다. 완행열차를 타다 보면 어느새 인도인들의 느긋함속에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고, 북적거리는 열차 속에서 인도인과 한데 어우러진 시간 속에서 새로운 느낌들을 갖게 될 것이다.

 

호화열차

일부 구간에서 운행되는 궁전열차로 호화롭고 편리한 내부의 시설을 갖추어 외국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뉴델리-라자스탄 구간 등 북부와 남부 일부 구간에 운행되고 있다.

 

 

산간열차

영국식민지 시대에 휴양지 목적으로 건설된 북부의 산악철로로, 꼬마열차를 타고 협궤선로를 천천히 오르 내리면서 둘러보는 이국적 풍경이 가히 장관이다.

 

 

 

Shtabdi Express

뉴델리-아그라, 잔시, 보팔을 잇는 초특급고급열차. 뉴델리-잔시까지 3시간반에 주파한다.
식사제공도 된다.

 

 

 

Rajdahni Express
뉴델리-켈커타, 뉴델리-뭄바이 구간 초특급고급열차

 


(First class Air Conditioner) 에어컨 시설을 갖춘 객실이지만 이 특등칸은 그리 많지 않을뿐더러 배낭여행객들에게는 부담되는 가격이다.

(2 tier Air Conditioner sleeper) 에어컨과 두칸의 침대가 있다.

(3 tier Air Conditioner sleeper) 에어컨과 세칸의 침대가 있다.

(First Class) 에어컨은 나오지 않으며 독립된 공간에 2칸의 넓직한 침대가 제공된다. 별도의출입문이 있다.

(Air Conditioner Chair Car) 에어컨이 나오며 푹신한 의자가 있다.

(Sleeper Class) 배낭여행객들이 가장 즐겨 애용하는 객실로서 가격 또한 경제적이다. 각 칸마다 양쪽으로 세 개의 그런대로 푹신한 침대가 있다.

(Second Class Seat) 2등칸 객차로 딱딱한 나무의자가 있다. 좌석번호가 없기 때문에 자리쟁탈전이 치열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올라타는 인도인들의 땀 냄새를 흠뻑 맡을 수 있다. 서너 시간의 거리라면 한번 타 볼만도 하다.

 

* 출처 : 인도소풍 http://indiadream.net/tour/info_sub_05.html

 

 

 

2. 다음 까페 다음 카페(http://cafe.daum.net/indosopungpa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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