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여행정보/아일랜드

아일랜드의 산책, 자전거길

프리 김앤리 2009. 6. 9. 23:02

(펌) 아일랜드 관광청

산책 및 싸이클링



아일랜드에는 산과 골짜기에서부터 호수와 운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또한 해변, 섬, 산과 언덕, 습지와 황무지, 역사, 고고학 및 심지어는 신화와 같은 매우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하는 산책로도 많습니다.

아일랜드에서는 어디를 가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으며, 쾌적한 시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골에 가면 지역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여유있는 시골의 삶을 맛볼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출발해야 할지 감이 서지 않는다면, 전국에 걸쳐 펼쳐져 있는 선형 산책로를 찾아보세요.

좀 더 속도를 즐기고 싶다면, 아일랜드에서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멋진 자전거 도로를 찾으세요.

아일랜드에서 자전거 여행을 하면 좋은 점 중 하나가 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조용하고 잎이 무성한 시골길을 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발의 손이 닿지 않은 수많은 시골 마을을 따라 자전거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이들 자전거로 중 상당수는 수백 년 전에 만들어진 역사적인 유적이기도 합니다.

북아일랜드에는 국립 자전거망(National Cycle Network)이 있습니다. 국립 자전거망은 곳곳에 표지를 세운 좋은 코스 네 가지(770마일이 넘습니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네 코스는 벨파스트(Belfast)에서부터 밸리섀넌(Ballyshannon)까지, 밸리캐슬(Ballycastle)에서부터 밸리섀넌까지, 킹피셔 트레일(Kingfisher Trail) 및 로크쇼어 트레일(Loughshore Trail)입니다.

어느 코스를 달리든 아름다운 경치, 다양한 경관, 길가 역사, 친절한 마을, 인심좋은 아일랜드의 전통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따뜻한 환영 인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산책로 및 자전거로 5곳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Dundalk to Drogheda (자전거)


54km에 걸쳐 펼쳐진 이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를 타기에 길이 평탄하며,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자랑합니다. 던독에서 출발한 후 가장 먼저 장원 마을인 Castlebellingham이 보입니다. 이 곳을 지나면 해안가 마을인 Annagassan이 나오는데, 이 마을은 원래 바이킹이 세운 마을입니다. 마을을 뒤로 하고 계속 달리다 보면 예쁜 Clogherhead 마을이 나옵니다. 이 마을을 지나면 또 다른 해안가 마을인 Baltry 마을이 보입니다. 종착지인 드로이다에서는 건축학적으로 매우 큰 의미를 지니는 “Beaulieu” 저택을 꼭 방문해보세요.



Dromore Wood Loop (산책)


클레어 카운티(Co. Clare) 버렌(Burren)의 남동쪽 끝부분에 위치한 이 산책로는 식물군과 동물군이 다양하여 자연보호지역으로 선정된 지역을 가로지릅니다. 이 곳의 식물군과 동물군이 다양한 이유는 강, 호수, 범람 초원, 석회암길, 토탄, 갈대밭 및 숲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 자연보호지역은 또한 역사 및 고고학적 유적도 풍부합니다. 호숫가에 지금도 당당하게 서 있는 O’Brien 성은 17세기에 건조되었습니다. 그 밖에 Cahermacrea 성, Kilakee 교회, 요새 2곳 및 석회로 등의 유적도 남아 있습니다. 이 산책로를 다 걸으려면 2시간이 족히 걸립니다.

Sheep’s Head Loop (산책)


그림 같은 정경과 환상적인 해안 경관을 자랑하는 Sheep’s Head Peninsula는 아일랜드가 자랑하는 보물 중 하나입니다. 반도 끝까지 나있는 도로가 없기 때문에, 유일한 수단은 직접 발로 걷는 것뿐입니다. 2시간이 걸리는 짧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울퉁불퉁한 길을 지나 곶의 끝머리에 서 있는 등대에 도착하게 됩니다. 의욕이 넘치는 이들은 6시간이 걸리는 긴 산책로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길의 험한 정도는 중간에서 높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산책로 곳곳에 펼쳐진 멋진 후미, 내포, 바람구멍 및 시아치(sea arch)를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폐허가 된 17세기 신호탑을 지나면 239m 밸리룬(Ballyroon) 산의 정상에 도달하게 됩니다. 정상에서는 반도의 양쪽으로 펼쳐진 멋진 장관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Muckross Lake Loop (산책)


킬라니 국립 공원(Killarney National Park)에 위치한 이 산책로는 길의 험한 정도가 중간 수준에 해당하며, 다 걷는 데 3~5시간이 걸립니다. Muckross House를 출발하여 한 바퀴를 돌면 다시 Muckross House로 오게 됩니다. 중간에 높은 언덕은 별로 없으며, 19세기에 건축된 Muckross Demesne의 아름다운 정원과 역사적인 건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을 지나 초록빛 길을 내려가다 보면 무크로스(Muckross) 호수가 나옵니다. 호숫가는 아름다운 경관과 바위투성이의 내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왜가리가 먹이를 잡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끼와 양치류가 덮인 Reenadinna 숲을 들어서면 붉은 날다람쥐와 멋진 붉은 사슴이 보입니다. 무크로스 호수의 서쪽 끝에는 지은 지 200년이나 되는 Dinis 오두막이 있습니다. 이 오두막에서 간단한 다과를 먹은 다음, 짧은 길을 걷다 보면 킬라니의 상류 호수가 하류 호수와 만나는 지점이 나타납니다.

Rivers and Cathedrals Tour (자전거)


킬케니 카운티(County Kilkenny)에서 강과 성당을 경유하는 이 자전거 코스는 넓게 펼쳐진 농장을 지나며, 동쪽과 남쪽으로 큰 강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족장들이 저포인트(Jerpoint), 홀리크로스(Holycross), 캐셜(Cashel) 및 킬케니 등지에 수도원과 성당을 세웠습니다. 켈트족이 지배하던 시절, 울퉁불퉁한 거대한 암석 지대인 캐셜에는 궁전과 요새가 들어섰습니다. 현재 캐셜은 아일랜드에서 건축 유적이 가장 풍부하게 남아있는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고대 성당으로 유명한 킬케니는 현대 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 자전거로는 세 개의 언덕 지역을 지나며, 그 중 가장 높은 언덕은 높이가 240m입니다. 북쪽에 있는 캐슬코머(Castlecomer) 언덕에는 아일랜드에 몇 개 없는 석탄 광산 중 하나가 위치해 있으며, 던모어(Dunmore) 언덕에는 방문객들이 들어갈 수 있는 동굴이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슬리브내몬(Slievenamon) 언덕 사면에는 장식된 켈트 십자가들이 세워져 있습니다.

'나라별 여행정보 > 아일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일랜드의 음식과 음료  (0) 2009.06.09
아일랜드 관광명소  (0) 2009.06.09
아일랜드 일반정보  (0) 2009.06.09
골웨이  (0) 2009.06.09
아일랜드 지도  (0) 2009.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