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여행 Tip

바베토 아저씨와 딸 안나. 로마의 피자를 주름잡는다.

프리 김앤리 2012. 6. 18. 19:24

<로마 추천 맛집>

 

이탈이라 사람들은 프렌차이즈로 길들이는 미국식 프렌차이저, 피자헛을 이해하지 못한다.
어떻게 획일화된 피자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냐는 반응이다.
"유럽 여행가서 빼먹지 말아야 할 52가지"를 쓴 투어야여행사의 손봉기 사장님의 블로그에서 옮겨 온 글이다.

 

그렇구나.

똑같은 맛, 똑같은 분위기, 똑같은 메뉴를 싫어하는 구나.

개성 강한 이탈리아의 단면을 보는 느낌이다.

 

이탈리아식 피자. 어디서 먹을까?

똑같은 방법으로 똑같은 토핑을 얹는 통일되어 있고 획일화되지 않은 맛, 진짜 이탈리아의 맛. 진짜 이탈리아식 피자.

우리는 로마의 나보나광장과 가까운 "바베토(Baffetto) 2"를 만나러 간다.

 

나보나 광장의 좁은 골목 안쪽으로는 그 이름도 유명한 피자가게, 바베토가 있다.

로마시가 내놓고 추천하는 집이다.

맛집 검증 되시겠다.

이 집의 주인이 바베토 아저씨, 그의 딸이 안나(ANNA)가 아버지의 숨은 비결까지 고스란히 물려받아 새로 연 가게가 바베토 2 다.

어디까지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여행자들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하여 맛도 비결도 그대로 담아내면서

손님들이 좀더 안락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새로 차린 식당이다.

바베토 1의 명성 그대로, 바베토 2도 열자마자 손님들의 끌어당기고 있다.

 

            

아버지 바베토 가게와 같은 문양의 물잔.

정겹다.

 

바베토 2의 외부모습.

어느 길 모퉁이의 소박한 피자가게다.

 

그리고 내부.

벽에는 아버지와 딸, 그리고 손님들이 찍어놓은 사진이 있으며

잡지에서 인터뷰한 기사도 액자로 만들어두었다.

오븐에서 구워내는 피자가 아니라 화덕에서 바로 구워주는 정통 피자맛이다.

손봉기 사장님이 표현을 빌리자면

"단연코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피자"란다.

"토핑의 종류가 워낙 많아서 그건 한 끼 떼우는 요리라기 보다는 차라리 예술에 가깝다"고...

"이 집에서 먹으면서 한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고...

 

 

바베토 2에 가서 뭘 먹을까?

우리 나라사람들은 피자 한 판을 시켜서 여러명이 나누어 먹지만 이탈리아에서는 한 사람이 한 판씩 아무렇지도 않게 먹는다.

특히 팬이 얇고 토핑이 많아 평소 피자를 싫어 하는 사람도 이 집에서는 대부분 1인분을 뚝딱 해치운다. 

처음에는 다들 못 먹을 것 처럼 손사래를 치지만 그걸 다 못먹는 사람은 거의 본 적이 없다. 

 

하여튼 바베토 2에서 뭘 먹으면 좋을까?

 

이 집에서 가장 자랑하는 피자는 '바베토 2' 피자다. 한 판에 9.5유로.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버섯, 소세지, 아티초크(artichokes, 감자 모양의 뿌리 채소) 등 토핑을 듬뿍 얹어준다.

거기다 이 집만의 포인트, 제일 위에 계란을 하나 얹어 살짝 익혀준다.

콜라 한잔과 함께 이걸 한 판 먹고 나면 세상 부러운 것이 하나도 없더라는...

참! 기억해야 할 것이 하나 있다.

스텝에게 따로이 말해서 고추가루를 받아서 살짝 한 번 쳐먹어 보시라.

그 맵싸한 맛을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

그렇다고 과욕은 금물, 한 숟가락을 푹 얹는다면 당신은 이탈리아 고추 때문에 입술이 타들어가는 고통을 맛볼 것이다.

기억하시길... 'Hot Paper'를 달라고 하여 피자 위에 살짝 쳐서 먹어보시길... 완전 강추다.

팁을 하나 더 보태면

혹시 다른 맛을 원하시는 분... 깔끔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기본 재료인 치즈와 햄이 든 마르게리타가 좋다. 
단,  나폴레타나는 나폴리 피자로 안에 새우젓이 통째로 들어가 있으니 끔찍하면서도 색다른 맛을 원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피하는 것이 좋을 듯...

 

그리고 이 집의 또 하나 명물.

바베토 아저씨 딸, 이 집 주인 ANNA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드는 'ANNA Sphagetti'

토마토, 새우, zucchini(주키니오이 비슷한 서양호박), 마늘에 각종 치즈를 얹어주는 바베토 식당의 자랑이다.

역시 9.5유로.

 

나보나 광장에서 걸어서 10분쯤 거리에 있다.

 

<Baffetto 2>

 주소 : 18, Piazza del teatro di pompeo  00186  Rome
 전화 : +39 06.68210807
 홈페이지 :
http://www.pizzeriabaffetto.it/whereweare.asp

 영업 시간 :  월, 수, 목, 금  (저녁만 18:30 - 00:30 )

                토, 일 (점심 12:30 - 15:30 ,  저녁  18:30 - 00:30

                매주 화요일 정기 휴일

                아버지 가게 바베토는 저녁만 하고 딸 가게 바베토 2는 점심 저녁을 다 한다는 소문은 잘 못된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