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여행정보/라오스

라오스 여행정보

프리 김앤리 2009. 1. 19. 12:56

1. 왓속파루앙 Wat Sok Pa Luang
비엔티안의 남쪽 시삿따낙 지구에 있는 숲속의 절(wat pa?)인 왓속파루앙의 진짜 이름은 마하풋타웡사 파루앙파야이왓(Mahaphutthawongsa Pa Luang Pa Yai Wat)이다. 이곳은 소박하게 꾸민 약초 사우나로 유명한데, 절에 사는 8명의 비구니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사우나 후에 시원해질 때까지 차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마사지도 가능하다. 사우나나 마사지를 하면 기부금을 내어야 한다.

왓속파루앙은 일종의 불교명상법인 비빠사나(vipassana)를 가르쳐주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강사는 1932년 태국 야소톤(Yasothon)에서 태어난 이 절의 주지 스님인 아차안살리 깐따실로(Ajaan Sali Kantasilo)이다.  그는 라오스어나 태국어를 말할 수 있는 외국인도 수강생으로 받아들인다. 하지만 이들 언어를 말할 수 없는 사람도 통역할 사람을 구하면 수강이 가능하다.

택시, 잠보, 사암로오 운전사들은 모두 왓속파루앙에 가는 길을 알고 있다. 절의 건물들이 숲 뒤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장식을 한 높은 정문만 길에서 볼 수 있다.

 

2. 도시

비엔티안- 버스로 5시간 방비엥 - 버스로 3시간 루앙프라방

 

3. 방비엥에서 카약타기

   튜빙으로 동굴투어

   호수로 점핑하기

  (아쿠아백 잘 간수하기, 맡겼다가 돈을 잃어버린 사람들 있음. 아쿠아백에 넣어둔 돈 중에 일부만 빼기도 함) 

 

4.라오스에서 중국으로 국경넘기

  루앙푸라방-->무앙씽-->루앙  남타-->보텐(Boten;라오스측 국경마을)

 -->국경-->

 멍라(Meng L a;맹랍,중국측 국경마을)-->징홍(景洪;징홍,西雙版納의 主都)-->  곤명(昆明;쿤밍,雲南省의 省都)으로

  움직이는 루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