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지금은 여행중/7월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루마니아 지도, 루마니아 여행 경로

프리 김앤리 2013. 6. 17. 02:00

<루마니아 여행 경로> 

헝가리 부다페스트 → 루마니아 시기쇼아라 → 브라쇼브(브란성 갔다오기)  → 시나이아  →  부쿠레슈티 

  

 

시기쇼아라 (Sighisoara) :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중세마을.

브라쇼브 (Brasov) : 트란실바니아의 보석

시나이아(Sinaia) : 루마니아 최고의 휴식처, 시나이아 산악마을

부쿠레슈티(Buccuresti) : 루마니아의 수도, 역사의 현장.

 

...

현재의 계획으로는 드라큘라의 생가가 있는 시기쇼아라에서 하룻밤을 묵을 예정이다.

그런데 마을 자체가 아주 작아 굳이 하루를 묵어야 하나... 고민중이다.

어차피 부다페스트에서 야간 열차를 타면 이른 아침에 시기쇼아라에 도착할 거니까

시기쇼아라 역에다 가방을 맡기고 한나절 마을을 돌아다니다 오후 기차로 브라쇼브에 갈까도 생각중이다.

 

이럴까 저럴까 결정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몇가지의 문제...

1)시기쇼아라가 아무리 작다 하나 유네스코에 등재된 아름다운 마을이니 좀 설렁거리더라도 하루를 묵어야 하지 않을까?

2)그렇다면 아침 일찍 9시에 도착하면 호텔 체크인도 안되고, 아침에는 거리고 가게고 문도 다 닫았을텐데... 뭘하지???

3)브라쇼브에 자기로 하고 한나절만 본다고 해도 아침에는 문을 안 열었다면 시기쇼아라에선 뭘, 어떻게 본다는 거지?

4)한나절만 보고나면 할 일이 없다는데 만약 하루밤을 묵는다면 오후 시간엔 또 뭘하지?

5)가을이나 겨울이면 모르겠는데 한 여름에는 마을 전체가 들썩거리고 여행자들도 그리 많다는데 안자고 가면 억울하지 않을까?

6)가을이나 겨울 사진은 완전 심심한 동네.. 만약 우리가 간 그 날에도 가을이나 겨울처럼 아무것도 없으면 우짜지?

7)덜컥 브라쇼브로 예약해놓고 막상 갔는데 너무 좋으면 억울해서 어쩌지?

  만약 시기쇼아라로 예약해놓았는데 막상 가서 너무 조그마하면 우짜지???

 

ㅋㅋㅋㅋ

모르겄다.

나도 처음 가는 곳이니 답이 없다.

하여튼 시기쇼아라 하루, 브라쇼브 하루를 각각 예약해 두었고

취소 기한은 이번 주말까지다...

공부를 조금만 더 해보고 결정할꺼다.

혹시 다른 님들. 가지고 있는 정보나 어떤 의견 있으면 주시라...                        <2013년 7월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여행준비 8>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구독하시려면 아래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