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지금은 여행중 /7월 러시아 에스토니아 핀란드

러시아에서 발레보기 <호두까기 인형 >

프리 김앤리 2018. 7. 19. 08:00

 

으하하하하하~~

올해도 모스크바에서 발레를 본다~~~~~~~~~

8월 4일 저녁 7시  '호두까기 인형' 

볼쇼이는 아니지만~~~ 마린스키는 아니지만~~~

그래도 러시아에서 발레라~~~

랄랄라~~~

 

 

 

<호두까기인형>

  The Nutcracker ,  Tchaikovski

 

어느 크리스마스, 소녀 마리는 드로셀마이어 아저씨에게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받는다.

하지만 오빠 프리츠가 인형을 망가뜨리고, 마리는 다친 인형을 정성껏 돌봐준다.

모두가 잠든 시간, 시계 종소리가 울리자 갑자기 생쥐떼가 나타나 마리에게 달려들고, 호두까기 인형과 장난감들이 생쥐떼와 전투를 벌인다.

마리가 간밤에 벌어진 일을 이야기하자 드로셀마이어 아저씨는 호두까기 인형의 전설을 들려주기로 한다.

옛날 어느 왕의 잔치에 생쥐들이 나타나 음식을 모두 먹어치우자, 왕은 그 생쥐들을 모두 없애버린다.

이에 화가 난 생쥐 여왕은 공주의 얼굴을 물어 흉측하게 만들고, 크라카툭 호두를 먹어야 저주가 풀리도록 하였다.

한 청년이 그 호두를 깨물어 공주에게 건네자 공주는 다시 예전 모습으로 돌아왔고, 그 저주는 생쥐 여왕에게로 옮겨가게 된다.

이를 본 생쥐 왕은 그 청년을 못생긴 호두까기 인형으로 만들어 버리고, 진심어린 사랑을 받아야만 저주에서 풀리도록 했다는 것이다.

며칠 뒤, 호두까기 인형은 마리가 준 칼로 머리 일곱 달린 생쥐왕을 물리치고 마리를 인형의 나라로 초대한다.

그곳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며 마리는 호두까기 인형을 사랑하게 되었으나, 정신을 차려보니 마리가 있는 곳은 인형의 나라가 아닌 그녀의 방이었다.

그 순간 드로셀마이어 아저씨가 조카와 함께 그녀를 찾아오고, 조카는 마리에게 그녀의 사랑이 자신의 저주를 풀어주었다고 이야기한다.

그가 바로 못생긴 호두까기 인형의 모습으로 있었던 인형 나라의 왕자였던 것이다.

마리는 그의 청혼을 받아들이고, 인형의 나라에서 왕자와 함께 행복하게 산다.

                                [네이버 지식백과] 호두까기 인형 [The Nutcracker and the Mouse King]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in 」에서 옮겨옴  |작성자 곽수영
 출처 http://blog.naver.com/bluskyhi/50038088874


제 1막 1장 :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브
독일의 어느 작은 마을은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브로 들떠 있다.

실버하우스씨의 저택에서 열리는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바쁘게 걷는 어린아이들과 부모들은 행복으로 가득한 미소를 지으며 파티장으로 들어온다.


제 1막 2장 : 실버하우스씨 저택의 파티장
실버하우스씨 저택에 열린 크리스마스 이브파티는 아름답고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개구쟁이 어린아이들을 기다리는 선물이 가득하다.

클라라의 대부이자 마법사인 드롯셀마이어는 신비한 마술로 파티를 더욱 즐겁게 이끌어간다.

드롯셀마이어는 딸인 클라라에게 호두까기인형을 선물한다.

그러나 장난꾸러기 프릿츠의 장난으로 호두까기인형은 심하게 망가져 드롯셀마이어는 호두까기인형을 고쳐주고 딸을 위로하는 사이 파티장의 시계는

자정을 가르키면서 파티장에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간다.


제 1막 3장 : 클라라의 침실
호두까기인형을 가슴에 껴안은 채 잠든 클라라의 꿈속에서 파티장의 작은 트리장식이 거실을 가득 채울 만큼 어마어마하게 커지고, 생쥐떼가 나타나 트리장식을 망가뜨리며 집안을 온통 난장판으로 만든다. 이때 트럼펫 소리와 함께 등장한 병정들은 생쥐떼를 물리치기 위해 대포를 동원해 전투를 벌인다. 클라라는 전투 중 위험에 처한 호두까기인형을 구해내고 생쥐떼를 물리친다. 호두까기인형이 고마움을 표하는 순간 호두까기인형은 멋진 왕자로 그리고 클라라는 아름다운 숙녀로 변신한다.


제 1막 4장 : 한겨울 숲 속
어느새 클라라의 침실은 한 겨울의 숲 속으로 변하여 눈송이가 흩날린다.

축복의 반짝임으로 빛나는 눈송이들의 작별인사와 함께 클라라와 왕자는 사슴이 이끄는 썰매를 타고 신비의 나라로 여행을 떠난다.


제 2막 1장 : 환상의 나라로의 여행
여행을 즐거워하는 것도 잠시, 폭군 생쥐왕이 어느새 따라와 부하 생쥐들과 함께 클라라와 왕자를 공격하지만 왕자는 생쥐왕을 가볍게 물리치고,

나비들과 함께 신비의 나라로의 여행을 다시 하게 된다.


제 2막 2장 : 신비한 궁전
드롯셀마이어가 마술지팡이를 흔들자 아름다운 궁전이 나타나고, 클라라의 방안에 있던 인형들이 모두 깨어나 팡파레를 울리면서 클라라와 왕자를 맞이한다. 인형들은 스페인 춤, 아라비아 춤, 중국 춤, 러시아 춤, 양치기 목동과 늑대의 춤으로 자신을 제각기 뽐내고, 로즈왈츠, 클라라와 왕자의 그랑 파드루가 이어지면서 신비로운 여행은 막을 내린다.

제 2막 3장 : 클라라의 침실
지난 밤, 신비한 꿈의 여행에서 깨어난 클라라는 호두까기 인형을 품속에 껴안은 채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크리스마스 아침을 맞이한다.

 


84() 우리가 볼 '호두까기 인형 '

 

Щелкунчик( Nutcracker )
동화 : Эрнста Теодора Амадея Гофмана(Ernest Theodor Amadeus Hoffmann

대본 : Мариуса Петипа(Marius Petipa)

안무 : Василия Вайнонена (Vasily Wininonen)

: Чайковский ( Peter Tchaikovsky )
오케스트라 : Symphony orchestra of the Summer Ballet Seasons

공연 : Russian National Ballet Theat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