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지금은 여행중 /7월 러시아 에스토니아 핀란드

눈 뜬 장님에서 벗어나기 - 러시아 알파벳

프리 김앤리 2018. 7. 19. 10:26

 

자!! 이제 마지막이다.

 

아주 중요한 것, 하나.

러시아 여행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기필코, 꼭, 기어이, 마땅히, 필수적으로... 우짜든지 러시아 알파벳을 외워야한다.

지하철을 타거나, 식당엘 들어가거나 하다못해 길거리를 걸어 다니면서 보이는 수많은 글자는 모두 키릴 문자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영어 알파벳 발음은 온통 뒤집어 놓았고 생판 처음 보는 글자도 많다.

무조건 외우는 것이 좋다.

하기야 '눈 뜬 장님'이어도 답답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걍 오셔도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많은 활자에 지쳐버리신 분들은~~~ 어쩌면 좋은 기회일지도 모른다.

봐도 모르니 그냥 쌩까버리면 되니까...

 

 

자세히 보시라.

H는 영어 N에 해당되고, P는 영어 R 발음이다.

영어 N을 뒤집어 놓은 글자 и는 우리말 모음 '이'고

영어 R을 뒤집어 놓은 я는 모음 '야' 이다.

ㅋㅋㅋ 머리가 빠개지시는가???

 

자!! 다음은 숙제다.

러시아 여행을 한다면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단어들이다.

다음은 무엇을 말하는 지 답을 찾아 놓으시길!!!

상품은 러시아 맥주, 발찌까 (Балтика )한 병!!

 

1) РОССИЯ
2) РЕСТОРАН
3) ТУАЛЕТ
4) МОСКВА
5) САНКТ-ПЕТЕРБУРГ
6) Владимир Путин
7) СПАСИБО
8) Мариинский
9) Bодка
10) шашлык
11) блин
12) Kафе Хачапури
13) Пелл мени
14) Эрмитаж 
15) ГУМ
16) Успенский
17) Третьяковская
18) Kафе ХАУз
19) СУЗДАЛЬ
20) Матрешк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