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지금은 여행중 /1월 이탈리아

산타루치아 항구! 나폴리에서 점심을!!

프리 김앤리 2016. 12. 27. 16:54

< 2017년 1월 투어야여행사 단체배낭, 품격 이탈리아 여행  준비 31>


이탈리아 남부의 해안을 후두둑 둘러보려고 했는데... 흑흑
겨울엔 문을 닫은 해변이 많단다. 헉!
물론 바다가 문을 닫진 않았겠지. 여전히 철썩거릴테지만... 썰렁한 해안에 SHOP 들은 문을 닫은데다
남부 해안은 절벽에 자리 잡은 곳이 많아 겨울엔 아래로 내려가기도 힘들단다. 마음을 바꿨다.
3대 미항이라는 나폴리에서 점심을 먹고 2천년 전의 역사가 화산재속에 고스란히 남아있는 폼페이에 감동하고
소렌토 바다가 보이는 어느 까페에서 해를 떨어뜨리며 커피 한잔 하는 코스로. 그리고는 우리의 마지막 밤을 보낼 아그리투리스모로!!

<Pizzeria Brandi>
주   소: Salita Sant'Anna di Palazzo, 1/2, 80132 Napoli
연락처: +39 081 416928
피자 하면 나폴리, 나폴리 하면 피자 라는데??? 피자를 별로 안좋아해서 나는 모르지만 다른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이란다.
나폴리 피자 집 중에서도 Brandi가 가장 유명한 것은 이 집에서 마르게리타 피자를 처음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름하여 원조 마르게리타 집!!
토마토 소스, 모짜렐라 치즈, 바질, 딱 이 세가지만 넣은 간단 심플 마르게리타다. 다른 건 절대 넣으면 안된다.
이 집의 원칙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유명 인사들이 왔다 간 흔적이 많이 보인다.
1780년에 문을 열어 당시에 피자를 맛본적 없는 마르게리타 왕비에게 맛보이기 위해 만든 피자가 마르게리타 피자라나!!
좁은 골목을 사이에 두고 가게 두 곳 모두가 브란치 피제리아란다.

 


<La Sfogliatella Mary>
주소: Galleria Umberto I, 66, 80132 Napoli, 이탈리아

움베르토 갤러리 입구에 있는 작은 빵집.

입구는 콩알만한데 현지인들이 줄을 서 기다리는 이유는 조개 모양의 나폴리 전통 빵, 스폴랴텔라 덕분이다.

스폴라텔랴는 '여러 겹의 잎' 이라는 이탈리아어로 조개무늬 같은 빵의 결마다 치즈나 잼, 과일 등이 들어있어 상당히 달콤하다.

럼주에 담군 술빵 바바(Baba) 도 이 집의 명물이라니 시식 한 번?



<Gran Caffè Gambrinus >

주   소: Via Chiaia, 1/2, 80132 Napoli
연락처: +39 081 417582

1890년부터 문을 연 전통있는 까페. 19세기 말 ~20세기 초 나폴리 사교계의 중심이었단다.

가리발디, 오스카 와일드 등이 이 집을 드나들었다고... 뛰어난 커피 맛으로 나폴리의 명물이란다.




우리 차는 대충 바닷가 근처 어딘가에 차를 세울 것이고  위의 지도에서 빨간 색으로 체크를 해놓은 곳이 우리가 찾아놓은 세 곳이다.

라 스폴랴텔라 마리는 움베르토 갤러리아 입구에 있어서 상호명 없이 빨간 체크만!!

점심을 먹는게 나폴리에서 큰 일이기도 하지만.. 짬을 내서 주변을 볼 수 있다면 그건 행운!

파란 체크를 해 놓은 곳이다. 나폴리에서 가장 화려하고 조용한 광장이라는 플레비시토 광장, 1282년 프랑스 샤를 왕가가 세운 프랑스 풍의 누오보 성, 그리고 그 앞의 산타루치아 항구, 밀라노와 더불이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실내 건축물 움베르토 1세 갤러리아까지!



 

<플레비시토 광장 >                                                              <누오보 성>


<산타루치아 항구>                                                              <움페르토 1세 갤러리아>